오로라, 글로벌 스타 '핑크퐁' TV용 캐릭터 라이센스 체결…하반기 매출 증가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오로라월드는 새롭게 방영하는 TV용 애니메이션 지적재산(IP) '핑크퐁 원더스타'에 대해 ㈜스마트스터디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오로라월드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상품개발 및 판매로 국내시장에서 핑크퐁 라이선스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추가 계약을 통해 오로라월드 강점을 극대화한 신상품 작동캐릭터 완구와 음원을 활용한 멜로디완구 및 피규어상품을 개발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유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는 ‘핑크퐁 원더스타’ TV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높은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오로라월드는 지금까지 핑크퐁 아기상어 상품 20여종을 자체 유통망인 토이플러스와 국내대형 유통망, 완구전문점을 통해 약 50여억원의 누적매출을 달성했다. 신상품 판매에 따라 주요 매출이 집중되는 하반기에는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핑크퐁 원더스타'는 ㈜스마트스터디에서 개발한 TV용 애니메이션으로 별나라에서 온 핑크퐁이 친구 호기를 만나 마을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다.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올 여름부터 방영한다.

오로라월드는 자체연구소를 통해 2~5세 아동에게 교육적 요소를 반영한 핑크퐁 빙글빙글 시리즈, 멜로디 목욕놀이, 멜로디 양치놀이, 멜로디 어항세트, 멜로디 도장놀이 등 핑크퐁 동요 음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했다.

신규 IP ‘핑크퐁 원더스타’ 신상품도 오로라월드의 완성도 높은 상품 개발능력과 유통망을 통해 인기가 치솟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로라월드의 핑크퐁 IP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관측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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