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지니언스, 삼성전자 보안 기술 육성 소식에 '상승'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지니언스가 상승세다. 삼성이 5G 및 사물인터넷(IoT) 관련 보안기술 확보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지니언스는 24일 오전 9시59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57%(125원) 오른 4990원에 거래됐다.

지니언스는 IoT와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다. 알려지지 않은 신종, 변종 악성코드 탐지를 위해 지난해 1년여간 개발한 딥러닝 기반 머신러닝 엔진을 탑재해 '지니안 인사이츠 E v1.5'를 출시했다. 전통적인 백신의 악성코드 탐지율이 60%대에 머물러 있지만 머신러닝 엔진을 탑재한 당사의 EDR 제품은 약 99.5%의 탐지율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SSTF'을 개최하고 보안기술 분야의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5G 보안, 인공지능(AI) 보안 등 신성장 사업 관련 연구결과가 발표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