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APRI, 초등생과 함께하는 과학세상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세계 최정상급 레이저를 보유하고 있는 GIST(지스트, 총장 김기선) 고등광기술연구소(APRI, 소장 석희용)가 18일 광주광역시 첨단지역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첨단지역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과학세상’ 행사를 개최했다.

2007년부터 매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들에게 빛과 레이저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정암초등학교와 첨단초등학교 학생 등 총 35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고등광기술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일일 강사로 참여해 홀로그래피, 레이저 그림그리기, 상자 속 풍선 터뜨리기, 레이저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대구경 광학계 마운트 조립 체험 등 5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석희용 소장은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이 신기한 과학현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첨단지역 뿐만 아니라 산간도서지역의 학생들에게도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