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손흥민 'You Know What?'

연합뉴스

손흥민(27· 토트넘)이 다시 한번 새 홈구장에서 왼발 결승골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손흥민은 10일 오전(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와의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결승골을 터트렸다. 팀은 이날 1-0으로 승리하며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진출에 한걸음 다가갔다.

손흥민은 후반 33분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박스 안에서 강한 왼발 터닝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 측이 "볼이 라인 밖으로 나간 뒤의 플레이"라고 항의했지만 주심은 VAR(비디오 판독) 끝에 손흥민의 골을 인정했다.

손흥민은 골을 넣은 뒤 카메라를 향해 "그거 알아? 우리가 이길거야!"("You know what? we're gonna win!")이라고 외치기도 했다.

이는 손흥민의 시즌 18호 골.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지난 2월 14일 도르트문트(독일)와의 16강 1차전 이후 이번 시즌 두 번째 득점이다. 개인 득점 앞두고 있다. 또 손흥민은 2016-17시즌 토트넘에서 총 21골을 기록한 후, 2년만의 한 시즌 개인 최다 골 경신을 앞두고 있다.

이 골로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1호골'을 기록한데 이어 '챔피언스리그 1호 골'도 차지하게 됐다.

<center><div class="slide_frame"><input type="hidden" id="slideIframeId" value="2015091809390451468A">
</center>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