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대회, 내달 1~2일 광주송정역 등서 캠페인 전개

지난해 2월 조직위원회 조영택 사무총장과 직원들은 광주송정역 대합실에서 설맞이 귀성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민족 대이동이 시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대회 붐업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조직위는 우선 본격 귀성이 시작되는 내달 1~2일 광주송정역과 광주 유·스퀘어에서 조영택 사무총장을 비롯한 조직위 및 광주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캠페인을 벌인다.

광주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대회 소개 리플릿과 기념품 등을 나눠주는 한편, 마스코트 포토존 설치 및 수리 달이 로드쇼,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귀성객 참여 민속놀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광주시내버스에 수영대회를 알리는 랩핑 광고와 함께 서광주·동광주·북광주·동광산 고속도로 요금소에 대회 홍보판도 설치했다.

설 특집으로 15만부가 발행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홍보지 ‘위클리 공감’에 대회 소식을 실어 설 연휴기간 개방하는 주요 관공서·공공기관 및 문화·관광 시설과 KTX 등 열차를 이용하는 귀성객들에게 대회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설날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달 12일까지 대회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에 접속해 수영대회 관련 퀴즈를 맞힌 정답자 중 18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설 명절 직후부터는 수영 마스터즈 동호인 참가자 유치를 위한 전국 현장홍보 활동도 본격화된다.

우선 내달 16∼17일 대한수영연맹 주최로 전주 완산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마스터즈수영대회’와 경기도 고양에서 열리는 ‘전국마스터즈수영대회’에 참가한 데 이어 23일에는 ‘제주 수애기배 전국마스터즈수영대회’, 24일은 경기도 부천에서 펼쳐지는 ‘철인3종 장거리 수영대회’ 경기장 등을 찾아 대회 붐업 조성에 나선다.

특히, 조직위는 지난 25일부터 올해 설 명절을 계기로 전국적인 대회 붐업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점 12개소에 대회 상징물인 수리와 달이 마스코트 조형물을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있다.

광주공항, 무안공항, 광주 유?스퀘어, 송정역 등 주요 교통시설에는 2.5m 높이의 마스코트 조형물이 설치됐으며, 내달 11일에는 서울역 대합실에서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조영택 사무총장은 “설 명절을 맞아 전국적인 붐업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 계획을 마련했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 분위기 조성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160여일 앞으로 다가온 광주수영대회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오는 7월 12일부터 28일까지(17일간)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는 8월 5일부터 18일까지(14일간) 200여 개국 1만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남부대, 염주체육관, 조선대학교, 여수엑스포 해양공원에서 각각 열린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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