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138억…1.7%↓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분기 외식경기 침체, 소비심리 악화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 부문에 걸쳐 고른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다만 기존 장기 거래 등이 끊어지며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CJ프레시웨이는 2분기 매출은 728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38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달 9일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늘어난 1조404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매출성장은 전 사업 부문에 걸쳐 고르게 이뤄졌다.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한 5852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도 최저임금 인상 및 내수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주역량을 기반으로 신규수주를 잇따라 이뤄내며 지난해 대비 17% 가까이 증가한 105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글로벌 부문 및 송림푸드 등 기타 사업 부문 역시 ▲베트남 축육 ▲미국 수산물 내수유통 확대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보다 23억원 증가했다.CJ프레시웨이 측은 신규 거래로 외형은 확대됐지만, 기존 장기 거래가 끊어지면서 영업이익이 다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전방산업인 외식업 경기가 위축되고 있지만, 지속적인 신규 거래처 발굴에 힘입어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 확보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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