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옷 갈아입은 갤럭시S9…재탄생한 체험존서 만난다

버건디 레드, 선라이즈 골드 곧 출시제2의 출시효과, G7 견제효과갤럭시 스튜디오서 AR 메이크업 체험 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가능

서울 강남 파미에스테이션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카메라만 대면 각국의 요리, 메뉴판, 와인, 관광명소, 식재료 등의 정보 확인이 바로 가능한 ‘빅스비 비전’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9과 갤럭시S9+를 새 옷으로 갈아입히고 제2의 출시효과를 도모한다. 삼성전자는 20일 “갤럭시S9·갤럭시S9+ 버건디 레드, 선라이즈 골드 출시를 앞두고 한층 더 다채로운 체험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버건디 레드는 오는 25일, 선라이즈 골드는 내달 초 출시된다. 새로운 색상은 64GB 모델에만 한정된다. 가격은 기존과 같다. 갤럭시S9은 95만7000원, 갤럭시S9+는 105만6000원이다.삼성전자에 따르면 버건디 레드는 레드 와인에 빛이 투영된 순간, 선라이즈 골드는 햇볕이 공기와 부딪힌 순간을 표현한 색상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선라이즈 골드의 경우 스마트폰 최초로 '새틴 글로스 공법'을 적용했다"며 "새틴의 고급스러운 광택을 통해 생동감과 차분함을 동시에 보여준다"고 설명했다.앞서 갤럭시S9은 출시 후 약 60일 만인 지난 19일 국내 개통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국내에서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기는 했으나 전작 갤럭시S8(37일)에는 미치지 못했다. 이에 삼성전자가 ‘컬러 마케팅’ 카드를 집어든 것이다. 이로써 갤럭시S9 시리즈는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에 이어 버건디 레드, 선라이즈 골드 색상까지 총 다섯 가지 색상을 갖추게 됐다.컬러 마케팅은 삼성전자의 ‘롱테일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 효과가 떨어진 스마트폰의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방안 중 하나다. 대표적 예로 갤럭시S7 엣지의 블루 코랄이 있다. 삼성전자는 2016년 10월 갤럭시노트7이 발화 사태로 리콜되자, 3월 출시된 갤럭시S7 엣지에 해당 모델을 추가해 프리미엄폰 공백을 메우기도 했다.갤럭시S9 새 색상 출시 배경에는 오는 18일 출시된 G7을 견제하기 위한 의도도 깔려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갤럭시S9 버건디 레드는 여성 소비자를 주요 타겟층으로 삼을 G7 라즈베리 로즈와 맞붙을 가능성이 높다.임온유 기자 io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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