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가정용보일러 부문 2년 연속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귀뚜라미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의 브랜드 컨설팅기업 브랜드키가 공동개발했다.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ㆍ태도적 로열티 등을 평가하는 조사한다.지난 2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ㆍ모바일 조사, 일대일 유선 조사를 진행해 산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경쟁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총점 26.12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특히 소비자 만족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재구매의도' 점수가 전년도 5.36점에서 5.45점으로 상승했다.귀뚜라미 관계자는 "보일러는 안전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고객만족을 최대 과제로 삼아야 한다는 신념이 업계 1위 고객충성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를 뛰어넘는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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