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 4개사, 사우디 방산전시회 첫 참가…중동 공략 본격화

4개사 통합 전시관 마련하고 다양한 방산 제품 포트폴리오 전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화그룹 방산 4개사가 사우디아라비아 방산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하며 중동시장 공략에 나선다.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방산 전시회 'AFED 2018'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AFED 2018은 사우디의 비전 2030에 따라 방산 부문 육성을 위해 전략적으로 개최되는 글로벌 방산 전시회다. 2016년에는 1200여 업체가 참가해 4만9000여개의 제품을 선보였다.이번 전시회에서 ㈜한화, 한화지상방산,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등은 기동, 화력, 정밀타격, 방산전자 분야 17개 제품을 모형과 그래픽으로 전시했다.㈜한화는 표적의 성질에 따라 다양한 탄종을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군의 최신 전력화 무기인 230mm급 다련장 '천무'를 선보였다.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한 천무 유도탄은 장사거리와 고정밀도를 갖추고 있어 최근 해외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기지 방호와 적 보병부대의 침투 저지를 위한 회로지령탄을 비롯해 40mm 유탄, 항공탄 등 탄약 제품들을 전시했다.한화지상방산은 최근 유럽 시장까지 진출한 K9 자주포를 선보였다. 지난해 핀란드, 인도, 노르웨이 수출에 성공한 K9 자주포는 사거리, 기동성, 극한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등 다방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유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화지상방산은 올해 중동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한화시스템은 기존 장비 대비 2배 이상 탐지 거리가 늘어난 열상감시장비(TOD)와 가벼운 무게의 휴대용 다기능관측경(MFOD) 등 첨단 감시, 정찰 장비를 전시했다. 또 한화디펜스는 무인기 등 저고도로 침투하는 적 항공기의 방어에 탁월한 비호복합과 기존 제품보다 기동력, 방호력이 뛰어난 신형 6×6 차륜형 장갑차 등을 공개했다.한화 방산부문 전략지원실장은 "사우디의 비전 2030에 주목한 글로벌 방산기업들이 사우디 방산시장 진출에 관심이 높다"며 "한화 방산계열사들도 사우디 등 중동시장을 필두로 세계 방산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다음달 3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방산전시회에서 최초 공개된 신형 6x6 차륜형자주포.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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