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선물 키워드는 '가심비' …힐링상품 인기몰이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달 16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심신 안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른바 '가심비(가격대비 마음의 만족) 상품'이 인기를 끌고있다. 8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이 수능 D-100일 시점인 지난 8월8일부터 이달 7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퓨저와 캔들, 숙면보조용품 등과 같이 ‘가심비’가 좋은 제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90% 신장했다.가심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전망한 2018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기존에 중시되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이러한 트렌드가 수능 선물에도 반영돼 시험을 앞둔 학생을 위한 실용적이고 마음에 안정을 주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면서도 집안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향초, 캔들, 디퓨저 등의 향기 관련 제품은 전년비 약 2배 신장했다. ‘라운드어라운드 선인장 룸센트’는 귀여운 선인장 모양에 은은한 향기가 더해져 책상 위에 특별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여 인기가 높다. ‘헤븐센스 소라 미니 플라워 디퓨저’는 천연 재질인 나무 껍질로 만든 꽃송이가 시간이 지날수록 향기에 물들면서 화사한 공간을 만들어준다.또 아이마스크와 입욕제 등 취침 전 피로 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매출은 68% 증가했다. 책을 많이 보느라 쉴 틈 없이 고생한 수험생들의 눈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오야스미양 스팀 눈베개’는 수능을 앞두고 인기 선물로 반응이 좋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라벤더향과 천연소재인 아마열매의 따뜻한 스팀 찜질 효과로 시험 당일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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