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코트' 인기 실감나네…보브, 겨울 신상 롱코트 재생산 돌입

갑작스런 추위에 무릎 덮는 긴 기장 코트 인기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갑작스런 추위에 무릎을 덮는 길이의 '롱 코트' 인기가 뜨겁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지난 9월 말부터 출시를 시작한 겨울 롱코트 제품들이 최근 재생산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 사이 출시된 13 종류의 코트 중에서 5개의 롱 코트가 겨울이 시작되기 전부터 완판을 앞두고 있어 재생산에 돌입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벨티드 체크 코트’는 최초 1000장이 생산됐으며 판매가 좋아 500장 이상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코트 양 옆 포켓 포인트로 실용성을 더했을 뿐 아니라 벨트 디자인으로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어깨와 허리 라인이 강조된 입체적인 디자인의 ‘베이직 체크 코트’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율 80%를 넘기며 400장 추가 생산에 들어갔으며, 지난 달 12일 출시된 히트 벨티드 캐시미어 코트도 재고 확보를 위해 400장 재생산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카멜 색상에 베이직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벨트를 매거나 오픈형으로 입을 수 있다. 정장뿐만 아니라 캐주얼한 복장에도 모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이밖에 여우 털 모자가 달린 집업 코트도 출시 2주만에 500장 재생산에 들어가며 퍼(털) 제품의 시즌이 시작됨을 알렸다. 김주현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 마케팅 담당 부장은 “날씨의 기복이 점차 커지면서 코트를 구입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면서 “지난 겨울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롱코트가 올해는 여성복의 메인 트렌드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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