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이름과 디자인으로 재 탄생한 ‘조니워커 18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조니워커 18년이 외형을 바꿔 새롭게 재탄생했다. 디아지오는 제품명과 디자인을 새롭게 한 18년산 제품 ‘조니워커 18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조니워커 18년은 기존의 조니워커 플래티넘 레이블의 새로운 이름으로, 뛰어난 품질의 18년산 원액들이 블렌딩 된 제품의 장점을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해 개성 있는 패키지로 출시됐다. 조니워커의 6대 마스터 블렌더이자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을 탄생시킨 장본인인 짐 베버리지가 스코틀랜드 전역의 8000만여개 이상의 증류소에 저장되어 있는 캐스크 중 최소 18년 이상 숙성된 18 가지의 싱글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 원액을 엄선해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했다. 조니워커 18년은 스코틀랜드의 심장부인 스페이스 사이드 지역의 풍부하고 스위트한 풍미의 몰트와 하이랜드 지역의 미묘한 과일 향 몰트, 아일랜드 지역의 스모키한 훈연향이 베어 있는 몰트 원액이 블렌딩됐다. 여기에 크리미한 특성이 있는 그레인 위스키 원액이 첨가되어 각각의 원액이 품고있는 풍미를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조니워커 18년은 ‘플래티넘 레이블’ 이란 이름으로 2011년 11월 한국에 출시됐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조니워커 18년의 희소하고 품격 있는 원액의 품질과 가치를 명확히 반영하기 위해 이름과 디자인을 새롭게 바꿔 소비자에게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출고가격(부가세 별도)은 500㎖ 기준 6만9710원, 750㎖ 기준 10만5950원이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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