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EB하나은행이 네이버의 통번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파파고'와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6개 언어에 대해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대만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KEB하나은행은 파파고 앱에 'KEB 하나은행 회화' 메뉴를 추가해 외국인 손님과 영업점 직원간의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예금 신규, 입출금, 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파파고 앱을 다운로드하고 '파파고 파트너' 메뉴를 통해 'KEB하나은행 회화'를 선택하면 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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