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카카오,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 상승…목표가↑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6일 카카오에 대해 메신저플랫폼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5000원에서 11만4000원으로 상향했다.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1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3% 증가하며 6분기만에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섰다"며 "비효율적 네트워크 광고 정리 작업으로 1분기 온라인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0.8% 감소했으나 하반기에는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활 것"이라고 예상했다.모바일 광고 매출 역시 꾸준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2015년 4분기부터 한자릿수 성장으로 감소했던 모바일 광고 매출은 상품 개선에 의한 광고 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19.7% 성장했는데, 전분기에 이어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지난해 로엔 인수 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게임과 음원 플랫폼의 강자로 자리잡은 것도 긍정적이다. 김 연구원은 "최근 로엔은 CJ E&M의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고, 또 다른 자회사 스토리플랜트와 공동 투자할 계획"이라며 "카카오 자회사 포도트리의 웹툰, 웹소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TV에 공급, 콘텐츠 차별화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김 연구원은 이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카카오가 보유한 뉴스, 메신저, 음악, 게임 등의 영역에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며 광고 영역에서는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타깃형 광고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가 광고효율성 및 광고 수요 증가를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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