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참여하는 블로그, 취업준비생 등에 인기…블로그 개설 7년 만에 1000만명 돌파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디스플레이의 공식 대학생 블로그 'D군의 This Play'가 운영 7년 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D군의 This Play는 대학생이 운영진으로 직접 참여하는 블로그로 2010년 7월에 오픈한 이후 1년 2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 하루 평균 4000~5000여 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 LG디스플레이 대학생 블로그는 개설 4년 만인 2014년 3월, 방문자 5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7년만인 2017년 5월, 누적방문자 1000만 명을 기록했다. B2B 기업의 블로그가 개설 7년 만에 누적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이다.
대학생들이 LG디스플레이 대학생 블로그 'D군의 This Play'를 통해 디스플레이와 IT정보들을 살펴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대학생 운영진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운영돼 디스플레이 기술과 IT정보는 물론, LG디스플레이의 조직 문화와 채용 정보 등 3000개에 가까운 다양한 콘텐츠로 네티즌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블로그는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대학생의 눈높이로 쉽게 설명해 이공계 전공생을 비롯한 젊은층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입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D군의 This Play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당신의 일상을 디스플레이하라!'는 주제의 사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사진을 댓글로 첨부한 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류정민 차장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