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5계단 상승…10위권 내 진입 성공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미국의 뷰티ㆍ패션 전문 매체인 '우먼스 웨어 데일리(WWD)'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 7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12위) 대비 5계단 상승한 순위다. 상위 10위권 기업 중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보인 것이기도 하다. WWD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도약 배경으로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ㆍ라네즈ㆍ마몽드ㆍ이니스프리ㆍ에뛰드)의 중화권과 아세안 시장에서의 활약 등을 꼽았다.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각 기업의 뷰티 매출을 기준으로 하며, 비화장품은 제외하고 있다. 미국 시간으로 지난 14일에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6년 뷰티 매출액을 기반으로 산정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7년 발표한 WWD 순위(2006년 매출액 기준)에서 상위 20위권에 진입한 이후, 지속적인 혁신을 거듭하며 견고한 성장으로 이루어 10년만에 7위로 올라섰다. 이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출액이 약 4배(1조5666억 원→6조 6976억 원), 영업이익이 약 5배(2,375억 원→1조 828억 원) 성장하는 경영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했던 주요 배경과 전략으로는 브랜드 특이성 강화, 혁신 기술 개발, 글로벌 시장의 다각화 등이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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