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진기자
이몽호 KB국민카드 영업본부 상무(사진에서 오른쪽)와 김기봉 AK플라자 영업전략본부 상무가 12일 오후 경기도 분당구 AK플라자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특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국민카드가 AK플라자와 빅데이터 기반 특화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업무 제휴로 두 회사는 △AK플라자 관련 혜택 탑재 제휴 상품 출시 △AK플라자 이용 고객 대상 마케팅 △기타 신규 사업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향후 출시될 특화 상품에는 두 회사의 고객의 카드 이용 및 구매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K플라자 관련 할인·포인트 적립·쿠폰 서비스와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KB국민카드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을 활용한 AK플라자 고객 대상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