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동작구청 공무원이 민원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br />
이는 지난 2016년 고충민원 관리강화 계획을 수립, 사전예방, 처리, 사후관리 등 고충민원의 단계별 대응에 대한 관리체계를 정비해 추진해 온 결과로 분석된다.구는 직원 전문교육을 통해 고충민원을 사전에 예방, 민원처리 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주민만족도조사를 통해 고충민원 처리에 대한 건의·개선사항을 반영하는 등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우승영 감사담당관은“주민들의 편의와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은 성과가 나타났다”며“앞으로도 주민중심으로 적극적인 책임행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