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부문 최우수상…스마트 상품개발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쿠론은 '스마트' 상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올해는 스마트 상품 개발을 더욱 강화해 기존 실용성이 중심이던 잡화 업계의 변화를 선도한다는 포부다. 대표적인 예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핸드백 매스 커스터마이징 온라인 플랫폼 '쎄 스튜디오'다. 쎄 스튜디오에서는 나만의 핸드백을 손쉽게 디자인하고 주문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인 곳이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만들어낼 수 있는 가방 디자인은 1만5000여 개. 쿠론은 올 상반기 중으로 남성 지갑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이니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디자인 한 가방은 쎄스튜디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며, 다른 고객이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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