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한옥민 모두투어네트워크 사장(오른쪽)이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16일 국내 여행업체 모두투어와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모두투어는 이날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객 수요에 맞춰 특화상품 및 채널공유를 통해 금융과 여행업의 공동 비즈니스 모델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과 모두투어는 써니뱅크(Sunny Bank) 등 양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연결해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환전 및 여행상품 판매 플랫폼 공유 ▲모두투어 상품 구매고객을 위한 환전우대서비스 ▲여행성수기 환전 프로모션 공동 진행 ▲양사 고객 마일리지의 교환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의 광고매체를 공유하고 국내외 여행객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공동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내 대표 여행사인 모두투어와 상호 협력을 통해 해외여행객에게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겠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업무제휴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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