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모바일 플랫폼 마련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서비스와 여행·쇼핑·건강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존 KB스타뱅킹 앱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간편 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 주요 서비스다. 특히 시니어 광장은 시니어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뷰티, 여행, 여가, 공연 등의 맞춤형정보를 제공한다. 이용도가 높은 조회?이체 메뉴는 전면에 배치했고, 화면 글씨체 확대 등 시니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모바일 환경이 낯선 시니어 고객이 간편하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문화?여행 등 시니어 선호 분야 업체와 제휴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골든라이프 뱅킹 화면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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