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인테리어족↑…홈파티 용품 매출도 '쑥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연말을 맞아 홈파티 용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8일 CJ몰에 따르면 최근 한 달(11월7일~12월6일)간 매출 분석 결과 가공식품(50%)과 인테리어 소품(111%), 테이블웨어(식탁용 식기, 113%) 등 홈파티 관련 상품의 주문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티의 필수품인 와인잔과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캔들의 주문량이 전년보다 각각 25%, 8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긴 줄에 작은 전구가 여러 개 달린 ‘앵두전구’는 작년 보다 주문량이 무려 8배나 증가했다.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앵두전구로 간편하게 집안을 꾸미는 것이 유행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와 같이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사진 기반의 SNS에 자신의 경험을 찍어 올리는 ‘인증샷’이 인기를 끌자, 인테리어 소품 뿐만 아니라 홈파티 음식을 더욱 멋있게 보이도록 하는 각종 푸드스타일링 소품의 주문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담을 예쁜 테이블웨어와 찻잔 세트의 주문량이 작년보다 각각 113%, 190% 늘었으며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커트러리를 찾는 고객도 300% 증가했다. 최근 요리 방송 프로그램에서 셰프들이 그릇 대용으로 자주 사용해 인기를 끈 캄포나무 도마의 주문량은 무려 10배 늘어나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CJ몰에서는 이달 말까지 각종 홈파티 관련 상품을 최대 61% 할인 판매한다. 앵두전구, 루돌프 가랜드 등 총 7종의 소품이 세트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모던데코 세트’를 정상가 대비 50% 할인가(2만9900원)에 판매하며, ‘벨로시나 캄포나무 도마 4종 세트’(61% 할인가 14만9000원), ‘이탈리아 명품 커트러리 D&D 6인조 세트’(39pcs, 61% 할인가 25만9000원)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CJ몰의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식품종가’에서도 ‘스페인 하몽 쿠라도 3팩’(3만7900원), ‘노르웨이 생 연어’(350g 기준 2만1900원), ‘라쿠치나 수프 3팩 세트’(1만9900원) 등 다양한 홈파티용 식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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