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 스토리북 ‘도시 안의 여행, 그 色에 물들다’, 기획·디자인 우수성 인정

대전관광 스토리북 ‘도시 안의 여행, 그 色에 물들다’ 이미지 사진. 대전시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지역 내 관광지를 안내하는 스토리북 ‘도시 안의 여행, 그 色에 물들다(이하 스토리북)’가 기획·디자인 부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대전시는 대전관광 12선을 소개한 이 스토리북이 ‘2016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기획·디장인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스토리북은 대전지역의 각 명소에 숨은 이야기들을 발굴·수록함으로써 관광정보만을 제공하는 통상적 안내 책자와 차별(기획)성을 뒀다. 또 전통미와 모던함을 조화롭게 발현한 표지 디자인과 관광지별 특징을 돋보이게 한 본문 속 화보 구성이 지역 관광지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는 평을 들었다.한편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은 전국 공공기관, 공·사기업, 기관·단체가 발행한 560여종의 홍보매체를 심사해 부문별 우수 매체를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상으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관광명소에 얽힌 이야기를 모아 타 지역 관광객들이 쉽게 공감대를 형성, 이야기와 함께 현장에 동화될 수 있게 하는 스토리텔링형 관광마케팅 추진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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