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연기자
한화H&R 호텔부문_더 플라자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특급호텔가에서는 다음달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텔 내 다양한 시설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호텔 인테리어 마케팅 중 가장 많은 준비와 비용을 사용한 만큼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준비를 거쳐 타 브랜드와의 협업 혹은 호텔 개관 이슈 등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에 접목시켜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더 플라자 호텔은 호텔 로비, 레스토랑은 물론, 건물 외부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40주년 특별 트리, 40주년 LED 사이니지, 볼 오너먼트, 은하수 LED 조명 등을 수작업으로 디자인, 설치했다. 특히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의 수석 플로리스트와 협업해 더 플라자의 대표 색상인 보라색 톤으로 호텔을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와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인테리어와 관련된 케이크, 칵테일 등의 상품을 호텔 내에서 판매하여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진행한다.인터컨티넨탈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회전 목마 조형물 ‘JW 메리어트 캐러셀’을 전시했으며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자선열차를 선보였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플라워 부티끄 ‘격물공부’와 함께 호텔 로비 공간을 크리스마스 스타일로 탈바꿈했고,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한불수교 130주년을 맞아 ‘프랑스 마을’을 모티브로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은 파티시에가 직접 만든 대형 과자집과 눈사람, 트리 등을 선보였다.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원더풀 윈터 타임’을 콘셉트로 크고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호텔 로비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서울 지역에 위치한 특급호텔 외에 인천, 제주 등에 위치한 호텔에서도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인천에 위치한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는 한국 전통 건축물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홍콩의 크리스마스 트리 제작사인 '파이브 스타 크리스마스'와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