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바탕으로 쿠션 카테고리 내 리더십 재입증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은 쿠션의 국내외 누적판매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션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메이크업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3월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첫 출시한 이래, 현재 그룹 내 15개 브랜드를 통해 세분화된 고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쿠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쿠션은 지난해 동안에만 국내외에서 총 330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1초에 1개씩' 팔리는 K뷰티 대표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 3분기 기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함으로써 쿠션 원조 기업으로서의 저력을 입증하게 됐다. 아모레퍼시픽 쿠션의 성공 요인으로는 독보적인 쿠션 기술력을 꼽을 수 있다. 화장품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쿠션 카테고리를 창출한 아모레퍼시픽은 최초의 1세대 쿠션부터 현 4세대 쿠션에 이르기까지 약 10년간 쿠션 혁신 기술 연구에 집중해 왔다. 지난해 7월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내에 쿠션 기술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C-랩(Lab)'을 설립하고, 쿠션의 핵심 기술 개발 및 글로벌 확산을 이끌고 있다. 쿠션을 사용하는 내내 내용물이 균일하게 토출되어 얇고 고르게 피부에 밀착될 수 있도록 스펀지의 표면을 3차원 성형한 '3D 담지체' 기술, 내용물의 입자 크기를 기존 대비 30% 이상 세밀하게 축소시켜 더욱 얇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초미립 분산' 기술 등은 진화된 아모레퍼시픽 4세대 쿠션의 핵심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쿠션 관련 국내외 177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26건의 특허를 등록(2016년 10월 기준)하는 등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지난 10여 년간 축적된 아모레퍼시픽의 쿠션 기술력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쿠션의 진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쿠션의 진실은 아모레퍼시픽 쿠션의 혁신 기술력을 고객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으로 기획돼 내년 4월까지 진행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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