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오는 길목]오뚜기 진짬뽕, 1주년 경품행사

오뚜기 진짬뽕 (사진제공=아시아경제 DB)

지난해 국내 라면시장에서 프리미엄 짬뽕라면 열풍을 일으키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오뚜기 진짬뽕'이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지난해 10월에 선보인 '진짬뽕'은 출시 50여일만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고 100여일만에 5000만개, 173일만에 판매 1억개를 돌파하며, 최고의 히트라면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진짬뽕의 1년간 누적판매량은 1억7000만개에 달하며, 찬 바람이 부는 9월부터 7~8월 대비 20%가 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뚜기는 오는 30일까지 '진짬뽕 1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 이벤트' 실시한다. '진짬뽕' 멀티팩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고급 진공 청소기, 커피 머신 등 총 120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쉽게 바뀌지 않는 소비자 입맛을 바꾸어 놓은 '진짬뽕'의 인기비결에 대해 오뚜기는 가장 먼저 성공한 제품을 베끼는 미투(me to)전략이 아닌 끊임없는 연구노력과 변화 추구 전략을 꼽았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