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과 함께 지역 우수 농산물 전국에 알려요”

G마켓-옥션 SNS 투어단, 전국에 우수 농산물 홍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투어단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면서 디지털 농활이 활성화되고 있다. 대학생들로 구성된 투어단은 우수 농산물과 지역 관광상품을 SNS를 통해 전국에 알리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 SNS 투어단이 현재까지 총 29곳의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하고 5380건의 젊은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10일 밝혔다. 실제 이동거리는 총 1만310km에 달한다. 이를 통해 총 9만명 이상의 관광객 모객과 약 96억원의 특산물 거래액 창출에 기여하는 등 여행사, 농가들과 함께 지역경제활성화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SNS투어단의 참여인원은 총 186명에 이른다. SNS 투어단은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마을기업’의 우수상품과 지역 주요 관광지, 문화체험 콘텐츠 등을 발굴해 SNS를 통한 실시간 홍보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을기업을 통해 생산된 상품이 G마켓, 옥션을 통해 전국구로 유통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을기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 농산물이나 가공식품 등을 생산하고 체험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기업으로 현재 전국 1342개가 운영되고 있다.이베이코리아는 투어단의 취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도시 지역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6차산업 인증 농가,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에서 생산하는 지역 특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지난 8월에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오세득 셰프가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법을 시연하는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6일에는 SNS 투어단 3기 해단식 행사를 개최한다. 기존 활동자 40명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활동자 6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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