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NHN엔터테인먼트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한 사업의 매출 확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흑자전환했다.NHN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3분기 영업이익이 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075억원으로 27.3%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보다 99% 줄어든 15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의 매출은 6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늘어났다. '2016갓오브하이스쿨' 등 신작 게임의 성과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일본의 주력 게임인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요괴워치 푸니푸니' 등의 매출 하락 때문에 전 분기보단 4.3% 줄어들었다.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견조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인 매출 감소 때문에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한 472억을 기록했다.한편 일본 NHN테코러스의 호스팅 사업 호조와 벅스의 음원 사업 매출 확대로 기타 부문 매출은 93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6% 성장했다. 세부적으로는 커머스 355억원, 엔터테인먼트는 236억원, 기술사업은 234억원을 기록했다.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100억원이었다.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0월 말 출시한 '라인팝쇼콜라'와 이번 달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 '우파루팡', 그리고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네이버 웹툰 지적재산권(IP) 기반의 '툰팝"과 앵그리버드 IP 활용 게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신사업 부문 역시 간편결제 페이코의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비롯해 기술사업, 엔터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사업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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