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주스 매출 전년비 33.3% 신장동절기 냉장 주스 한정판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웰빙 음료의 인기가 뜨겁다. 3일 씨유(CU)에 따르면, 과일 고유의 맛을 살린 냉장주스의 최근 3년간 매출은 전년 대비 2014년 16.6%, 2015년 24.1%, 2016년 33.3%까지 지속 성장세다. 최근 웰빙에 대한 니즈가 간편식뿐만 아니라 음료로까지 확대되면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영양소를 살린 착즙 방식의 냉장주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이에 CU는 3일부터 가을, 겨울 대표 과일을 활용한 냉장주스 2종을 동절기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헤이루(HEYROO) 청도홍시주스(2300원)’는 기존 제조사브랜드(NB)상품에서 볼 수 없었던 홍시를 원재료로 만든 상품이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 청도 홍시를 퓨레로 만들어 제철 과일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렸으며 국내산 배와 사과 착즙액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겨울을 맞아 감귤로 만든 주스도 출시한다. ‘HEYROO 제주감귤주스(2300원)’는 감귤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제주도의 감귤을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다. 물, 당 등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감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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