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존슨앤존슨 오랄케어 브랜드 아세안 사업 인수

LG생활건강의 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공략 기대[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이 존슨앤존슨의 오랄케어 리치 브랜드의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사업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한국·중국·일본·대만·베트남 등 기존 오랄케어 시장에서의 사업 위상을 강화하고 호주·뉴질랜드·인도 등 신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수명 연장으로 노령화가 가속화되고 삶의 질이 중요시 되는 현대사회에서 구강 건강이 미치는영향이 날로 커지는 현실을 반영해 지난 9월 FDI 세계치과연합은 오랄케어를 보다 포괄적 개념인 오랄헬스로 재정의한 바 있다. 지난해 세계 오랄케어 시장은 403억 달러(약 45조원)로, 지난 5년간 연평균 5%씩 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연구·개발(R&D) 투자 확대와 해외사업 확장을 통해 오랄헬스 사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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