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2주년'…스타벅스, '해피 아워 행사' 전점 진행

판매된 금액 중 일부 적립해 커뮤니티 스토어 활동 동참2년간 총 2억5500여 만원 기금 조성, 청년인재 양성 지원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2주년을 기념해 4일 전국 940여 매장에서 '해피 커뮤니티 아워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2014년 10월1일 지역사회에 이익을 공유하며 국내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대학로에 선보인 점포다. 전 세계 8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로 선정됐다. 해피 커뮤니티 아워 행사는 4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판매된 음료, 푸드, 텀블러 등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기금으로 전액 전달할 예정이다. 2014년 10월 이후 올해 9월까지 2년 동안 총 2억5500여만원의 기금이 적립됐으며, 파트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스타벅스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4년간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이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 명사 초청 세미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까지 총 20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다.청년인재 1기로 선발된 김주비 학생은 올해 2월 홍콩에서 개최된 스타벅스 아시아 태평양 리더십 컨퍼런스에 연사로 초대받아 600여명의 전세계 스타벅스 리더들 앞에서 청년인재로서의 포부를 발표한 바 있다.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을 직접 수차례 만나면서 그들의 다양한 성장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해 가는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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