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 고속도로 정체 답답한 속 뚫어줄 '휴게소 맛집'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귀경길 연휴가 끝나가는 것도 서러워 죽겠는데 도로까지 꽉 막혀서 속이 답답하다고? 스트레스 푸는 데는 역시 '먹방'만한 것이 없다. 휴게소 구석구석 맛집을 찾아 힐링하고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귀경길은 대전-서울 3시간 30분, 부산-서울 6시간 40분, 광주-서울 5시간 10분, 목포-서서울 6시간 15분, 강릉-서울이 3시간 3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음식 전문가 등과 함께 맛도 뛰어나고 합리적인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EX-FOOD'을 선정했다.귀경길 주목할 만한 휴게소 음식은 옥천휴게소(서울방향) '한방 닭곰탕', 황간휴게소(서울방향) '돼지김치찌개', 죽전휴게소(서울 방향) '죽전임금갈비탕' 등이다.

한방닭곰탕. 사진=한국도로공사

옥천휴게소 ‘한방닭곰탕’ 이름에 맞게 황기, 엄나 무, 인삼 등 몸에 좋은 한약재가 들어있다. 고속도로 위에서 장시간 운전으로 지친 분들에게 좋은 보양식이다.

사진=한국도로공사

경부고속도로 황간휴게소 '돼지김치찌개'는 질 좋은 생돈육으로 끓여내고 톡 쏘는 묵은지의 맛을 살렸다. 명절음식으로 느끼했던 속을 달래기 좋을 듯하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죽전휴게소 '임금갈비탕'은 소갈비와 수삼, 대추와 같은 각종 한방재료, 대파 등을 사용해 만든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곁들여 나오는 밑반찬들도 죽전임금갈비탕의 맛을 잘 살려 준다.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추석연휴를 맞아 공식블로그를 통해 가격적정성, 심미성, 고객서비스, 맛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고속도로 10개 휴게소 맛집을 공개했다. 서울만남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 오수휴게소(광양방향) '임실치즈철판비빔밥', 섬진강휴게소(부산방향) '김치찌개', 사천휴게소(순천방향) '새싹삼힐링비빔밥', 문산휴게소(순천방향) '된장찌개비빔밥'이다.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룸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