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3D 가상 피팅 서비스 제공

서비스 통해 디지털 거울과 스마트폰을 활용피팅 결과 확인 가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은 5일부터 본점 지하1층에서 3D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3D 가상 피팅 서비스는 디지털 거울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옷을 입어보지 않아도 편리하고 재밌게 피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편리하고 재미있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3D 가상 피팅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고객은 디지털 거울을 통해 신체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매장에 가지 않아도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상품의 가격, 색상 등 상세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상품은 일일이 옷을 입어보지 않아도 되고, 가상으로 피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향후에는 가상으로 피팅한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는 채널도 개발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타미힐피거, 빈폴, 헤지스 등 3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총 20여개 품목의 상품에 대해 피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브랜드를 확대해 연내에 15개 브랜드의 150개 품목 이상의 상품에 대한 피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옴니채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지난 7월에 도입한 '3D 발 사이즈 측정기'는 고객의 발 사이즈를 2초 안에 측정하고 분석해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발 모양과 상태에 적합한 신발을 추천하거나 발에 맞는 수제화 제작이 가능하다. 도입 1달 만인 현재 발을 측정한 고객은 1500명이 넘었으며, 이를 통해 구두를 주문한 건수도 600건이 넘는다. 지난달 1일에는 분당점에 '스마트 테이블'과 '스마트 라커'를 설치했다. '스마트 테이블'은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쇼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이 SK텔레콤과 함께 제작했다. '스마트 라커'는 라커 내부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장 보관이 필요한 신선식품도 보관이 가능하며, 이용 시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발송하고 3시간마다 라커 이용중임을 알리는 알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스마트 테이블'은 일 평균 2500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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