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본초, 콤주 2개 제품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에서 수상

국순당 본초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국순당은 자사 선물세트 '본초' 와 전통주 '콤주'가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위너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1주년을 맞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컨셉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3개 분야에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정한다. 본초는 복분자, 상황버섯, 인삼 등 양질의 국산 재료를 각 약초마다 가장 적합한 제법으로 빚어 향과 맛이 풍부한 전통주 선물세트다. 디자인은 본초의 재료인 약초를 단순화 및 사실적으로 이미지화해 재료의 신뢰성을 표현했으며,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과감하고 독특한 컬러와 구성으로 구현했다. 콤주는 자몽, 유자 및 레몬글라스 등 천연과실원액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즐길 수 있도록 도수를 낮춘 제품이다. 20대 후반부터 30대 초중반 여성이 주 소비층이다. 도시적·현대적이고 세련된 취향의 패키지와 특징적인 세로 타원형의 패턴을 사용해 '새콤달콤'이라는 다채로운 맛을 표현했다. 곽지현 국순당 디자인팀장은 "전통주 디자인의 세계화를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한국 전통주의 세계적인 디자인 감각을 충분히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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