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크레타', 상반기 인도 RV 시장 1위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인도 전략형 모델 형 SUV '크레타'가 올 상반기 인도시장에서 레저용 차량(RV)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인도 전략 차종 '크레타'

10일 현대차 인도법인 등에 따르면 크레타는 올 상반기 총 4만5605대가 판매돼 2015년 하반기(3만9247대)보다 16.2%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그 결과 크레타가 상반기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SUV는 물론 MPV와 밴 차종을 더한 RV 전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돼 RV 판매 1위에 올랐다.'크레타는 지난해 6월 인도 현지에서 생산해 출시한 소형 SUV로 지난해 월평균 6000대 이상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판매가 더욱 늘어 상반기 월평균 판매 대수가 7600대에 이르고 있다. 그 결과 올해 현대차 인도 판매 중 그랜드 i10, i20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려 회사를 대표하는 인기 차종으로 자리 잡았다.소형 SUV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지난 1월에 크레타가 마힌드라의 볼라로를 429대 차이로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오른 반면 6월에는 2위 마루티 스즈키의 브레짜와 격차를 1027대로 벌리면서 크레타의 독주 체제를 굳혔다.한편 현대차는 올 상반기 인도시장에서 총 24만3441대를 판매해 전년동기(22만3961대)보다 8.7%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점유율은 17.3%로 인도 시장 2위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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