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모터쇼 통해 글로벌 첫 선, 베이징 모터쇼 통해 아시아 본격 진출中 SUV 시장에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 출시, 라인업 강화 통한 시장 공략 강화
쌍용차는 25일 '2016 베이징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신 모델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를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베이징(중국)=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가 베이징 모터쇼에서 라인업 강화와 향후 현지 판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쌍용차는 이날 중국 '중국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2016 베이징 국제 모터쇼(이하 베이징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신 모델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를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는 한편, 현지 시장공략을 위한 주력 모델인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을 비롯해 총 6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했다.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티볼리 에어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오는 6월부터 중국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티볼리 에어는 기존 티볼리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주행성능,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면서 동급 최대 적재공간을 비롯해 차별화된 편의사양을 갖추는 등 높은 상품성으로 국내 시장에서 지난 3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5000대를 돌파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현재 티볼리 에어가 경쟁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C 세그먼트는 중국 SUV의 핵심시장으로,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의 추가 투입이 현지시장 인지도 제고와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 강화를 통한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티볼리 브랜드의 뛰어난 상품성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 605㎡(약 183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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