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 '뉴 푸조 508 RXH' 출시

푸조, 세단과 SUV의 장점들을 결합한 스마트 에스테이트 모델 뉴 푸조 508 RXH 출시유로6 BlueHDi 2.0 엔진 탑재해 최대 출력 180마력·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첨단 시스템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를 더해 플래그쉽 모델의 품격과 실용성을 겸비

뉴 푸조 508 RXH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1일 푸조의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 '뉴 푸조 508 RXH'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New 푸조 508 RXH는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을 결합해 더욱 스마트해진 에스테이트 모델이다. 올 로드 그랜드 투어러라는 이름답게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여기에 푸조 에스테이트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푸조 508만의 기품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더해 품격을 한층 높였다. 뉴 푸조 508 RXH는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뉴 푸조 508 RXH는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6를 만족하는 PSA그룹의 블루HDi엔진을 탑재했다.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힘과 복합연비 12.7km/ℓ(고속14.0km/ℓ, 도심 11.8km/ℓ)의 연료 효율을 선보인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채택해 매끄러운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국내 시장에는 뉴 푸조 508 RXH 2.0 블루HDi 모델이 출시되며 가격은 5390만원이다. (VAT포함)뉴 푸조 508 RXH의 전장은 4830㎜로 508SW와 동일하지만 전폭은 1865㎜로 늘리고 전고는 1525㎜로 높여 더욱 스포티한 인상이다. 여기에 휠 아치를 확장하고 차량 지상고를 높여 도로 환경이 거친 오프로드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롭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차량 범퍼와 사이드스커트, 펜더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감싸 오프로드에서의 거친 주행에 적합하게 마무리했다.뉴 푸조 508 RXH에 탑재된 블루HDi엔진은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에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이고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또한 뉴 푸조 508 RXH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장착해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