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전용 온라인 몰로 온·오프 연계 강화

-백화점 상품만 파는 전용온라인 사이트 '더현대닷컴' 개설 -온·오프 연계로 신뢰+간편성 결합…1000여개 브랜드 50만 제품 판매[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했다. '백화점 물건'이란 신뢰와 간편한 온라인의 강점을 결합해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20일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고품격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과 모바일앱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품격 MD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연 매출 5000억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O2O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상품 진열을 매장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또 고객의 ‘더현대닷컴’ 구매 이력 및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군을 분석해 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알려주는 고객 맞춤형 행사 알림 서비스인 ‘원클릭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밖에 또한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스토어픽' 서비스를 압구정본점, 천호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상반기 중에 전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에서는 상품 검색 편의를 위한 ‘스마트 파인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제품 사진을 올리면 디자인·색상·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더현대닷컴에서는 각종 명품을 비롯한 1000여개 브랜드·총 50만개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쉽게 구하기 힘든 전국 각지의 우수상품을 산지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산지 스토리관' 등도 열려 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 오픈을 기념해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그랜드 오픈 감사 축하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성 전통캐주얼 시즌오프’를 진행해 빈폴, 라코스테 등 브랜드를 30~40% 할인 판매한다. 오는 31일까지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 가능한 '서프라이즈 경품 대축제'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첨을 통해 순금 30돈(1명), 순금 5돈(5명), 아이패드미니4(5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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