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혁기자
1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회 한중F2C 인증 유통 세미나를 마치고 한중마케팅협회와 중국측 연사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왼쪽 첫번째부터 MICE엔터 박성해, 뷰티앤패션 CEO 김태후, 중국 CFDA 총경리 장지에, 중국 상표특허의 파트너 송롱빙, 상표특허의 소장 송허청, 쓰미다 CEO 왕바오둥, L&K 대표 이도경, KCMA 이사장 신운철, 중국 CCC인증의 이사 왕정, KCMA 사무총장 안상현)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한·중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돕기 위한 한·중 F2C(Factory to Customer) 인증유통 세미나가 지난 15일 개별 기업 상담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생산업체가 중간 대리상을 거치지 않고 중국 시장에 진입하는데 필요한 상표, 특허, CFDA 등의 획득과 중국의 유통채널에 무료로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 됐다. 이번 행사는 한중마케팅협회(KCMA, 이사장 신운철)가 주최하고 중국 상하이잉텅인터넷과기유한공사(上海鷹騰網絡科技有限公司, 회장 왕바오둥 王保東), 중국 칭화대 지적재산권 업체 북경칭이화지적재산권사무소(北京淸亦華知識産權代理事務所, 상표 및 특허), 베이징좡베이쟈생물과기유한공사(北京粧倍佳生物科技有限公司, CFDA 위생허가), 북경신세기검험인증유한공사(北京新世紀檢驗認證有限公司, CCC 품질 안정 인증), 상하이창다수출입검사기관(昌大檢測技術(上海)有限公司, 수출입 검사) 등의 협력 하에 개최됐다. 한국측에서는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메디포스트, 잇츠스킨, KT CS, 풀무원 등 한국의 유명 브랜드와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본 행사에 대표를 파견하여 F2C 모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 측 연사들은 F2C 유통플랫폼인 SIMIDA(쓰미다, 斯蜜達) 국가 간 전자상거래 온오프라인 유통 솔루션과 상표, 특허, CFDA, CCC 등 한국 상품의 중국 시장 진입에 필요한 각종 강제 인증의 직접 대행에 관한 원스톱 솔루션에 대하여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