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스위트코너 새 캐릭터 ‘단디’ 선보여

주요 기념일 등 월드 스위트코너 대표 캐릭터로 사용

14일 홈플러스는 월드 스위트코너(초콜릿?캔디?젤리류)를 대표하는 캐릭터 ‘단디’를 선보였다.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14일 월드 스위트코너(초콜릿·캔디·젤리류)를 대표하는 새 캐릭터 ‘단디(dandi)’를 선보인다.단디는 28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41개 점포에서 진행되는 ‘홈플러스 스위트 페스티벌’을 맞아 제작된 홈플러스 월드 스위트코너의 새 캐릭터. 콘 과자 모양의 귀와 막대과자를 화살 삼아 날리는 모습의 단디는 홈플러스 SNS 고객 투표를 통해 이름 붙여졌다. 단디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11월 11일’ 등 여러 기념일 및 각종 행사에서 홈플러스의 월드 스위트코너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사용될 예정이다. 단디를 주인공으로한 웹툰도 만들어진다. 홈플러스는 지난 11월5일부터 25일까지 자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벤트 ‘홈플러스 당춘문예’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단맛이 필요한 순간에 대한 고객 사연을 공모했다. 그 중 재미있고 공감 가는 소재를 선발해 웹툰으로 제작, 내년 2월부터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홈플러스는 스위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20일까지 홈플러스 월드컵점에서 초콜릿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초콜릿의 전시와 함께 초콜릿 역사와 특징에 대한 전문직원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한편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8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41개 매장에서 ‘스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위트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30개국 800여 종의 초콜릿과 캔디류를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이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 준다.여도경 홈플러스 고객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는 “홈플러스 ‘스위트 페스티벌’을 알리고 캐릭터 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단디를 선보이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단디 캐릭터 이름 고객투표’처럼 각종 기념일에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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