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응답소 현장민원 살피미 발대식
이동홍보관에서는 ▲응답소 개요 ▲민원 신청 방법 ▲신청할 수 있는 민원과 구에서 자체 제작한 안내문, 홍보 동영상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이와함께 80명의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지역의 생활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현장민원 살피미’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장민원 살피미로 활동 중인 권모(42)씨는“우리동네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제가 찾아낸 불편사항이 이렇게 빨리 해결 될 줄 몰랐어요. 좀 까다로운 사항인데도 꼼꼼히 알려주니까 살피미로 활동할 맛이 나요”라고 말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이번 결과는 구민을 위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라며“앞으로도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살펴,‘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