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인기공시 지원금 대신 선택약정요금할인 선택 다수
아이폰6S. 사진=아시아경제 DB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국내에서 팔린 '아이폰6s' 10대중 5대가 로즈골드 색상으로 나타났다. 또 아이폰6s 신규 구매자의 70%가 공시지원금 대신 선택약정요금할인을 고른 것으로 집계됐다. 11일 이동통신3사에 따르면 아이폰6s와 6s플러스 소비자의 약 50%가 로즈골드 모델을 선택했다. 이동통신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아이폰 골드 색상이 나왔을 때 관심을 많이 받았는데 로즈 골드는 그 이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핑크색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틀을 벗어나서 남성들도 로즈골드 색상을 많이 찾고 있다"고 소개했다.업계 관계자는 "로즈골드 색상 다음으로 여전히 골드 색상이 인기가 많고,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가 그 뒤를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폰6s로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소비자 10명중 7명은 공시지원금 보다 선택약정요금할인을 선택했다. 이는 아이폰의 공시지원금이 워낙 낮아 상대적으로 이득인 20% 요금할인을 고른 것으로 보인다. 공시지원금은 10만원대 요금 기준으로 SK텔레콤 12만2000원, KT 13만5000원, LG유플러스 13만7000원이다. 요금제를 낮추면 공시지원금은 더 하락한다. 5만~6만원대 요금제 기준으로 공시지원금은 7~8만원선이다. 예를 들어 월정액 5만9900원 요금제를 선택한 아이폰6s 가입자가 공시지원금 대신 요금의 20%인 매월 1만1980원씩 요금 할인을 선택하면, 2년간 총 28만752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공시지원금을 받을 때보다 20만원 이상 아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6s는 출시 20일 정도가 지났지만 공시지원금에는 변화가 없고, 당분간 현재와 같은 수준에서 공시지원금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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