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中 세계적 쇼핑몰에 뷰티업체 입점 추진한다

경기과기원은 28일과 29일 이틀간 도내 뷰티관련 중기 600여개사를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교육 및 설명회를 갖는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내 600여개 뷰티 관련 업체들이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은 28~29일 이틀간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그룹 관계자를 초청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 입점교육 및 상품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쇼핑몰 입점교육에는 알리바바그룹이 설립한 타오바오대학 전문 강사가 나와 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및 전망과 소셜마케팅 시장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타오바오대학은 중국판 아마존으로 불리는 타오바오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을 도와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알리바바가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이 중국 온라인 상거래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다. 2003년 알라바바그룹이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 가입 회원은 4억5000만명, 거래액은 65조9000억원으로 세계 3대 오픈 마켓이다.  이번 교육 및 설명회 참여 기업은 중국 쇼핑몰의 입점 절차 및 운용 노하우 등을 교육 받게 된다. 또 18개 도내 뷰티관련 중소기업은 중국 바이어(쇼핑몰 MD, 파워셀러)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상품설명회와 1대1 쇼핑몰 입점 상담 기회도 갖는다. 경기과기원은 이번 상담을 통해 계약이 추진되는 우수 상품에 대해서는 중국 도매물 등록 및 연태ㆍ제남 보세구내 입점(무료전시 및 판매)이 지원된다.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은 "중국 내수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도내 우수 중소기업에 중국 시장은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이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과기원은 지난 5월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 입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타오바오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 상품의 중국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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