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BC카드는 27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PI), KT와 빅데이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UPI, KT 등과 함께 서울시의 외국 관광객 소비 패턴 및 관광 트렌드를 분석한 빅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 요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새로운 관광 코스를 개발하고, 시티투어 버스 노선을 최적화하는 등 다양한 관광 정책 수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희상 BC카드 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여러 공공서비스 분야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KT그룹과 함께 여러 기관의 빅데이터 분석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서울시와의 업무 협약은 물론 BC카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기관들과도 협력을 지속 확대해 지역사회와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공익적 기여 가치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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