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스 주니어 113%, 홍이장군 3단계 112% 매출 증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과,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의 9월과 10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7월, 8월 매출에 비해 제품별로 평균 60%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제품별로 살펴보면 초등학교 고학년에 적합한 제품인 아이패스 주니어의 매출이 113% 증가했으며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은 초등학교 저학년인 8살에서 10살에 적합한 3단계 제품이 112% 증가하여 다른 연령대의 제품을 크게 앞질렀다.다른 제품에 비해 초등학생들이 먹는 제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초등학생들이 취약한 체력과 면역력에 비해 단체 생활이 많고 학습 부담도 많아 요즘처럼 아침과 한 낮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에 특히 감기 등 잔병치례가 많기 때문으로 인삼공사는 분석했다.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홍삼시장은 제품이 연령별로 세분화 되고, 제품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요즘 부모님들은 자녀의 학업 뿐 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챙겨줘야 한다는 인식이 강해 자녀를 위한 홍삼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고 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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