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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올해 처음으로 홈 인테리어 장르의 남성 매출이 여성 매출 눌러결혼시기 늦어져 혼자 사는 남성 늘며 가전, 주방, 인테리어 매출 급증[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패션과 화장품에 지갑을 열던 남성들이 집 꾸미기에 푹 빠졌다.자신의 외모나 패션에 돈을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이제 자신이 사는 집을 꾸미는데 지출을 늘리고 있는 것이다. 22일 신세계백화점이 생활장르 매출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매년 남성들의 매출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11년에는 남성매출 비중이 30% 이상 되는 생활 장르는 오로지 남자들의 관심이 많은 TV와 스피커 등이 포함된 가전부문이 전부였다. 올 들어서는 주방, 인테리어 가구, 침구 모두 30% 이상의 비중을 보였다. 특히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가구 중심의 홈 인테리어는 남성들의 매출이 지난해부터 급격히 늘며 올해 처음으로 여성매출을 처음으로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결혼시기가 점점 늦어짐에 따라 구매력 있는 남성들이 혼자 사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자신이 사는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상대적으로 여자 혼자 사는 집보다 남자가 혼자 사는 집에 지인들이나 친구들이 방문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남성들의 집 꾸미기에 대한 큰 관심도 한몫 한 것으로 보여진다.이에 신세계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강남점 9층 이벤트홀과 7층 각 브랜드 매장에서 가전은 물론, 가구, 주방용품, 침구,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방에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메종드 신세계'를 펼친다.1992년부터 신세계가 직접 운영해온 생활편집숍 '피숀'을 필두로 놋담, 아즈마야, 발리라, 아사셀렉션, 실리트, 휘슬러, 헹켈, 르크루제, WMF, 지앙 등 주방용품, 비트라, 허먼밀러, 레이지보이, 템퍼, 니나리찌메종, 바세티 등 홈패션, 삼성, LG, 위니아, 필립스, 테팔, 다이슨 등 유명 가전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인기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이번 행사에서는 가격 할인은 물론 사은행사까지 진행해 더블로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생활장르에서30만ㆍ60만ㆍ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000천원, 3만원 5만원, 삼성, LG, 위니아 가전 브랜드에서 100만ㆍ200만ㆍ300만ㆍ500만ㆍ100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10만원, 15만원, 25만원, 50만원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 씨티카드는 이례적으로 6개월 무이자 혜택도 준비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생활담당 상무는 “백화점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남성들이 이제는 패션과 뷰티를 넘어 생활장르에서까지 지갑을 열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생활 장르에서 남성 고객들의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남성들을위한 브랜드, 대형행사,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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