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동영상 쇼핑 컨텐츠 'LF스타일캐스트' 운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LF가 동영상 쇼핑 컨텐츠 'LF스타일캐스트'를 LF몰과 동아TV를 통해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포털 TV캐스트나 팟캐스트 등 인터넷망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캐스트(cast) 방식의 활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LF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캐스트 방식으로 소개하는 스타일캐스트를 선보인다. 스타일캐스트는 1분30초에서 6분 분량의 동영상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코디를 제안하는 컨텐츠다. 소비자들은 모델이 제품을 실제로 착용한 모습을 보고 스타일링 팁을 얻을 수 있으며, 전화 혹은 인터넷 ? 모바일을 통해 구매까지 가능하다. 스타일캐스트는 질바이질스튜어트의 트렌치코트와 속옷세트, 캐서린 말란드리노의 스니커즈와 팔찌 등 총 4가지 품목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LF는 온라인 쇼핑몰인 LF몰에 고정 메뉴를 마련해 스타일캐스트를 상시 운영함으로써 시즌 별로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품목을 반영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쇼핑 편의를 제공해 치열해지는 온라인 플랫폼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LF는 이를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 장르를 추구하는 다양한 케이블 방송사의 광고방송시간을 활용해 동영상 쇼핑 컨텐츠 노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권 동아TV 대표는 "동아TV는 광고시간대에도 장르에 어울리는 맞춤형 컨텐츠를 편성하여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전문 채널의 주요 시청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