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ㆍ벤처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 강화하기로 협의
(좌측부터)곽성문 코바코 사장, 최성준 방통위원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이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br />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중소기업청,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1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서 우수 중소ㆍ벤처 및 중견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1998년 이후 18년간 한국방송공사(KBS)ㆍ문화방송(MBC) 등 방송사와 협력해 추진해 온 우수 중소ㆍ벤처기업 방송광고 송출비 지원과 함께 금년부터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추진 중인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확대 시행하고 지상파 방송광고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중소ㆍ벤처기업 혁신제품의 시장진입 성공률을 높여 중견기업으로 성장을 견인하고 중소ㆍ벤처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송광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체결하게 됐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처(기관)간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중소ㆍ벤처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이 창업 초기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넘어 중견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이 날 협약식에서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곽성문 코바코 사장은 “중소ㆍ벤처기업들은 방송광고의 매력을 알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방송광고는 판로 기반이 미약한 중소ㆍ벤처기업에게는 파급력 있는 마케팅 수단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이번 협약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중소기업의 성장과 방송광고 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창조경제의 기틀을 다져가는 계기가 되도록 각 기관들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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