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에프엑스미러 1000대 수출 계약 체결 이창환대표(좌), 허진학회장(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는 30일 말레이시아 쿄엔터프라이즈와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에프엑스미러(FXMirror) 공급 및 판매를 위한 1000대 총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에프엑스기어는 2004년에 설립돼 독자적인 CG 기술력으로 드림웍스를 비롯해 국내외 유수 애니메이션, 게임, VFX 스튜디오에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올해 초 의상을 피팅한 모습을 실시간 3D 화면으로 보여주는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출시해 현재 신사동 가로수길, 코엑스 등 국내 패션 및 쇼핑 중심 지역에서 상설 운영 중이다.총 1500만달러 규모를 넘는 이번 수출 계약은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부회장이자 ㈜제이팩(JPEG) 그룹의 수장인 허진학 회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체결됐다. 허진학 회장은 에프엑스미러의 사실감 있는 가상 피팅 기술력에 주목해 쿄 엔터프라이즈와의 협업을 주선했다.쿄 엔터프라이즈는 동남아시아에서 기획, 제조, 생산, 유통, 프랜차이즈 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2011년부터 4년간 대한민국 중소기업 특별 전시회를 해외에서 개최하며 국내 기업들이 우수한 수출 성과를 거두는 데 기여하고 있다. 쿄 엔터프라이즈는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기술과 자사의 제조 기술을 접목해 에프엑스미러의 일체형 하드웨어도 함께 생산, 공급할 예정이다.또한 에프엑스기어는 매장 내 솔루션 에프엑스미러와 함께 모바일앱, 온라인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세계 최초의 O2O(Online to Offline) 가상 피팅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O2O 가상 피팅 통합 플랫폼 구축은 패션 업계 유통 시스템은 물론 의류 쇼핑 문화에도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대만,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시아 6개국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200억달러 규모(약 23조원)로 그 중 40% 이상이 패션 분야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패션 시장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주목 받고 있다.허진학 회장은 “이번 에프엑스미러 수출 계약으로 아시아 지역과 중동, 유럽과 남미주에 이르기까지 보다 많은 국가에 한국의 선진화된 기술을 소개하고 사업화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초 O2O 가상 피팅 시스템을 통해 해당 국가에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이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미국, 중국 시장에 이어 쿄 엔터프라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아세안 지역으로까지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특히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합한 O2O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모바일을 넘나드는 혁신적인 가상 피팅 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의류 쇼핑 문화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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