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9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진행한 중동 울트라 올레드 TV 발표회에서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차국환 전무(사진 가운데)가 중동 거래선 대표들에게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앞세워 중동지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9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현지 거래선, 취재진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트라 올레드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LG전자는 행사의 주제를 '완벽한 블랙, 완벽한 컬러'로 정하고 77·65·55형 울트라 올레드 TV 3종(77EG9700, 65/55EG9600)을 선보였다. 중동 시장에서 울트라HD 해상도를 적용한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동 고객들은 화질에 대한 안목이 높을 뿐만 아니라 거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시장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LG전자는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올레드의 특성, 측면 두께가 5㎜대에 불과한 아트슬림(Art Slim) 디자인으로 중동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차국환 전무는 “전 세계 TV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중동 프리미엄 시장에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정면 승부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압도적인 화질로 중동 시장에서 진정한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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